대표전화
-
사건개요
의뢰인은 자녀의 학원 강사였던 상대방에게 약 2억원 가량의 금원을 편취당한 피해자로서 사기죄 형사고소를 희망하였고 해당 피해 금액의 회복을 위해 본 변호인의 조력을 희망하였다.
-
적용 법조
형법 제347조(사기) ①사람을 기망하여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변호인의 조력
법무법인 법승 광주지사 송지영 형사전문변호사, 김승현 변호사는 곧바로 의뢰인을 위한 TFT을 구성하였다. 사실관계를 면밀히 살펴본 결과 통상 사기죄에서의 기망을 입증하는 것이 까다로운 실무상 형사고소의 실익이 크지 않을 수 있음과 민사소송 진행시 피해회복까지 걸리는 시간이 적지 않음을 고려하여 볼 때 상대방에게 법리적으로 검토한 결과를 바탕으로 사건화 전 합의가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판단하였다. 이에 상대방과 합의를 진행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었다.
-
결과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합의 전술을 통하여 상대방과 사건화 전 합의를 마쳤으며, 이로 인하여 의뢰인은 신속하게 피해 금액 전액 회복을 할 수 있었다.
-
본 결과의 의의
변호인의 법리검토, 합의전술 등 적극적인 조력으로 단기간 내에 의뢰인의 피해 회복이라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었으며, 분쟁의 해결 과정에 무엇보다 변호인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할 것이다.
-
담당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