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전화
형사전문 법승이 다음 달 13일부터 24일까지 제2회 ‘당신의 아이디어를 삽니다’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 10명에게 상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당신의 아이디어를 삽니다’ 공모전은 응모 자격 요건을 별도로 제한하지 않고 있다. 법을 친근하게 느끼고, 특히 형사법과 가까워지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디자인 분야와 모바일 웹사이트/웹페이지, 콘텐츠 기획 분야로 나뉘어 있다. ▲디자인 부문의 주제는 ‘법승, 형사전문변호사, 지역(전국, 부산, 광주, 대전, 의정부 중 택1) 이 3개 영역을 결합한 주제이다. 부산의 바다, 대전시의 시화인 목련 등 각 지역의 대표 소재를 법무법인 법승과 형사전문변호사에 어우러지는 이미지로 디자인한 포스터나 일러스트를 법무법인 법승 공식 네이버 이메일로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웹사이트/웹페이지 기획 분야의 응모 주제는 웹사이트 기획과 소년사건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이다. 먼저웹사이트 기획 부문은 페이지 법무법인 법승의 모바일 웹페이지의 UI, 페이지 디자인과 카테고리를 기획하고, 그 이유를 텍스트로 기재하여야 한다.
▲다음으로 아이디어 콘텐츠 기획 부문은 19세 미만의 소년, 25세 미만의 청소년의 자유향유 능력을 위하여 법무법인이 제공해야 할 사회적 프로그램 및 아이디어와 그 이유를 텍스트로 자유롭게 풀어 제출하는 형식이다.
출품된 작품은 법무법인 법승 변호사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 후 8월 마지막 주에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법무법인 법승 페이스북 및 네이버 공식 블로그(2018sui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상작은 법무법인 법승 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지역 친화적 법률서비스, 법률 전문가인 변호사가 직접 나서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자신의 권리를 자유롭게 향유할 있는 성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사회 가치 실현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법무법인 법승 이승우 형사전문변호사는 “‘아이디어를 삽니다’ 공모전은 사회를 유지시키는 핵심원리인 ‘정당한 영리 추구’ 라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것” 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집된 작품들이 향후 법의 테두리 안에서 정당한 영리성과 자유를 향유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필요한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