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전화
[형법 - 펜션 사기]
1. 요즘 방학을 맞아 가족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막상 숙소에 도착했을 때, 예상과 달라서 곤란한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2. 큰맘 먹고 간 여행인데, 숙소 상태가 사진이랑 너무 다르고, 청소 상태까지 별로면 정말 속상할 것 같아요. 이럴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3. 그렇군요. 펜션 운영자가 손님에게 객실 정화비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면서요?
4. 펜션 운영자에게 위생 관리에 대한 법적 의무가 있다면, 손님에게 청소비용을 요구해도 꼭 낼 필요는 없는 건가요?
5. 펜션 측에서 청소비용을 추가로 요구했는데 손님이 이를 거부하고 그대로 퇴실했다면, 펜션 주인이 이에 대해 책임을 물을 수도 있을까요?
6. 사실, 어렵게 시간 내서 간 여행지에서 이런 일 겪으면 전체 여행을 망친 것 같아 기분이 좋지 않은데요. 이 부분에 대한 손해 배상을 받을 수도 있을까요?
7. 결국, 소비자들이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책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행을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 마지막으로 조언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법무법인 법승 전성배 변호사는
2024년 4월 26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5분에 방송되는
TBN 충븍교통방송 <법률 톡톡!>에 고정 출연 중입니다.
FM103.3(청주) FM93.5(충주) 또는 TBN한국교통방송 어플에서 대전, 충북지역으로 설정 시 전성배 변호사가 출연하는 라디오를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