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전화
-
사건개요
의뢰인은 외국인으로 대한민국으로 여행을 왔다가 사람이 많기로 유명한 장소에서 술을 마시고 춤을 추다가 함께 춤을 추던 여성의 스커트를 올려 강제추행 혐의를 받고 법무법인 법승 서울사무소를 찾아왔습니다.
-
적용 법조
형법
제298조(강제추행)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변호인의 조력
의뢰인은 대한민국을 여행차 방문한 것이었는데, 이 사건으로 출국이 금지되어 본국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고, 준비해 놨던 여행경비가 떨어져 한시가 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본 변호인들은 사건의 빠른 해결을 위해 긴급하게 사건을 맡아 최대한 절차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조력하였습니다. 영어에 능통한 법무법인 법승 변호인들은 의뢰인이 긴급하게 출국해야 하는 사정 및 이 사건의 경위에 참작할 만한 사유가 있다는 점 등 의견을 피력하는 의견서를 여러 차례 제출하고, 피해자와의 합의를 성사시켰습니다.
-
결과
위와 같은 변호인의 조력으로 의뢰인에게 강제추행에 대하여 기소유예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피의자가 술을 마신 채 클럽에 가 춤을 추던 중 우발적으로 본 건의 범행에 이르게 된 점, 피의자의 행위가 중하지 않은 점, 피해자와 합의한 점 등을 이유로 기소유예 처분이 내려졌고, 의뢰인은 즉시 출국하여 본국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
본 결과의 의의
외국인 사건의 경우 수사가 개시되면 사건이 종결될 때까지 대한민국으로부터 출국할 수 없고, 이러한 이유로 사건이 급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특히, 대한민국의 법, 제도를 전혀 모르는 외국인의 경우 사건 진행 상태도 모른 채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외국어에 능통한 법무법인 법승 변호인단을 통해 언어 장벽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적극적으로 초기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담당 변호사